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리할매떡볶이] 그리운 추억의 맛
    리뷰 2021. 11. 23. 07:00
    728x90
    반응형

    갑자기 매콤하면서 쫄깃한 떡볶이가 땡길때가 있지 않으신가요?

     

    오늘 유튜브에서 입짧은 햇님님의 먹방을 보다가

     

    떡볶이 먹방을 봤는데 이거다!!! 싶어서 바로 시켜버렸습니다.

     

    우리할매 떡볶이 포장

     

    바로 우리할매 떡볶이인데요.

     

    먹방을 보고 배민에 들어가서 떡볶이를 치니까

    1등에 바로 뜨네요 엄청난 인기를 볼 수 있어요 ㅎㅎ

     

    문구에 어릴 적 먹었던 그 맛의 떡볶이라고 해서 엄~~청 기대하며 주문했습니다!

     

    배민에 들어가면 메뉴도 우리가 알던 그

    초록색 알록달록한 그 접시에 담긴 떡볶이들을 볼 수 있어요 ㅎㅎ

     

    아마 직접 가서 먹으면 그 접시에 담긴

    추억의 떡볶이를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저희는 인기 메뉴들인 가래떡 떡볶이, 밀 떡볶이 그리고

    옛날 짜장 떡볶이, 모둠 튀김이랑

    피카츄돈까스 (여기서 메뉴에는 곰돌이 돈가스라고 쓰여있네요 ㅎㅎ 지역마다 다른가 봐요)

     

    배달도 매우 빨리 와주셔서 모락모락 연기 나는 떡볶이를 만나게 됐어요 ㅎㅎ

     

    하나하나 맛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가래떡 떡볶이

    우선 엄청난 사이즈를 자랑하는 가래떡 떡볶이!입니다

     

    사실 저는 와이프랑 시킬 때 고민을 많이 했어요..

    에이 딱 봐도 양념이랑 떡이랑 따로 놀 거 같은데 배만 부를 거 같고

    그냥 안 시키고 싶은데..라고 생각하면서도

    인기 메뉴라 속는 셈 치고 시켜봤습니다. (가격도 저렴)

     

    근데 먹어보니... 시키길 잘했다..!!

    일단 쫄깃한 식감은 두말하면 잔소리고

     

    소스가! 달짝 찌 근한 게 첫맛은 매콤한데 뒷맛은 막쪄서 나온 가래떡을

    꿀에 찍어먹는 그 달달한 맛이 있더라구요!

     

    실제로 밀떡볶이 소스보다 조금 더 달짝찌근한 맛이나더라구요

     

    아마 소스 만드실 때 따로 꿀이나 물엿?을 넣으시지 않을까 싶어요

     

    만약에 다른 떡볶이 메뉴들이랑 시키셔서 드신다면

     

    가래떡 맛이 매운맛이 조금 덜 하기 때문에 먼저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옛날 짜장 떡볶이

     

    두 번째는 짜장 떡볶이인데요

     

    매운 거 못 먹는 분들께 추천드려요~

    저희는 그래도 매콤한 맛을 추가하긴 했는데요

     

    그래도 막 맵지 않고 좋았어요 ㅎㅎ

     

    먹을 때 코로 확 스며드는 짜장의 향이 강해서 너무 맛있었어요

     

    국물도 많이 주셨는데요 집에 만약 라면사리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끓여두었다가 같이 드셔도 넘 맛날 것 같아요!

     

    소스 떡이랑 같이 떠먹기에는 쪼끔 짠 감이 있습니다.

     

     

    밀떡볶이

     

    크 사진만 봐도 맛과 향이 느껴지지 않으시나요?

     

    와이프랑 제가 찾던 그 맛이었어요..ㅜㅜㅜ

     

    학교 앞에서 큰 철판 같은 데서 오랜 시간 끓여져서

    국물이 많지만 결코 가볍거나 싱거운 맛이 아니라

     

    묵직~한 그 맛이에요

     

    떡 속까지 양념이 쫙 베여서 엄청 맛있었어요

     

    떡도 흐물흐물하지 않고 쫄깃쫄깃해서 씹는 맛도 너무 좋았습니다

     

    서브 메뉴 튀김모듬과 곰돌이 돈까스

     

    서브 메뉴 튀김 모둠과 곰돌이 돈가스인데요

     

    우선 튀김들! 김말이가 먹어본 김말이 중 김의 향이 가장 찐했던 김말이 었어요

     

    또 튀김이 시간이 쫌 지나도 눅눅하지 않고 바삭하더라구요

     

    서브메뉴에도 정성을 들이신 게 느껴지네요

     

    그리고 추억의 곰돌이 돈까스도 양념, 식감 정말 옛날

    문방구에서 팔던 그 맛이어서 향수에 젖게 되는 그런 맛이었어요 ㅎㅎ

     

    오랜만에 맛집을 찾은 것 같아 기분 좋게 먹었네요 ㅎㅎ

     

    다들 옛날 떡볶이가 그리울 때 "우리할매떡볶이" 한 번 맛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